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NAMWON NATIONAL GUGAK CENTER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관련사이트

보도자료

전통의 숨결과 우리음악의 멋이 살아있는 문화공간 국립민속국악원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다담> 박성현- 전북도청 양궁감독, 루트머지
이름 : 국립민속국악 | 작성일 : 2019.05.16 17:07 | 조회수 : 72

국립민속국악원 5월의 국악토크콘서트 <다담>

-올림픽에서 양궁과녁 정중앙의 렌즈를 맞춘 신궁 박성현. 그녀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루트머지의 연주와 함께 아테네 올림픽 ‘퍼펙트골드의 순간’과 지도자로서의 삶을 듣는다.

□ 오는 5월 29일(수) 오전 11시, 국립민속국악원 소극장 ‘예음헌’에서 열리는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에서는 대한민국 양궁의 레전드 박성현을 이야기 손님으로 초대해 ‘대한민국 양궁의 금빛질주를 이어간다’는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 박성현은 전라북도 군산 출신으로 200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 양궁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이후 2004년 아테네올림픽 2관왕,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2관왕을 획득하며 국내 최초로 양궁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특히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는 경기도중 과녁의 정중앙 렌즈를 맞추는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다. 현재는 후배양성을 위해 전북도청 양궁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이날 무대에서는 박성현 전북도청 양궁감독과 퍼펙트골드의 순간부터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현재까지, 그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 우리음악 즐기기 시간에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들며 대중적인 국악을 선보이고 있는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가 출연하여 전통음악인 산조의 자유로운 형식을 빌려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달 다양한 이야기손님을 만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국악 연주가 함께하는 국립민속국악원의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된다. 남편과 아이가 모두 떠나고 차 한 잔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주부들의 행복시간 오전 11시. 바쁜 일상에 자신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이다. 공연 30분전부터는 예원당 로비에서 관객들에게 차(茶)를 제공한다.

공연예약은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과 전화(063-620-2324)로 가능하다. 전석무료.

 

붙임 사진자료 2부. 끝.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민속국악원 최유미 주무관(☎ 063-620-233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IP : 211.252.203.***
QRcode
 

공연목록보기

상단으로 올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