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NAMWON NATIONAL GUGAK CENTER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관련사이트

보도자료

전통의 숨결과 우리음악의 멋이 살아있는 문화공간 국립민속국악원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8월 <다담> 박혜란 여성학자
이름 : 국립민속국악 | 작성일 : 2019.08.21 17:02 | 조회수 : 69

국립민속국악원 8월의 국악토크콘서트 <다담>

- 여름방학을 맞아 ‘명랑할머니’라 불리는 여성학자 박혜란이 들려주는 자녀교육 이야기,

그리고 김계희 생황밴드의 신비로운 연주에 취해보자

 

□ 오는 8월 28일(수) 오전 11시, 국립민속국악원 소극장 ‘예음헌’에서 열리는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에서는 ‘명랑할머니’라는 별명으로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종횡무진 활동하는 여성학자 박혜란을 이야기 손님으로 초대해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이란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 이야기 손님 박혜란은 취업주부 4년, 전업주부 10년, 파트타입 주부 30년, 명랑할머니 13년 경력의 여성학자라 스스로를 이야기 한다. 가수 이적의 엄마로 알려져 있으며 과외 한 번 시키지 않고 세 아들을 서울대에 보낸 이야기를 책으로 펴낸 작가이기도 하다. 지난 30여 년 동안 3천 번이 넘는 자녀교육 강연을 해왔으며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는 ‘대한민국 육아 멘토’, ‘육아의 달인’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날 무대에서는 믿는 만큼 자란다는 육아신념으로 세 아들을 잘 키워낸 자녀양육 철학과 불현 듯 다가온 노인으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우리음악 즐기기 시간에는 삼국시대부터 역사를 이어온 유서 깊은 악기 생황과 서양악기를 접목시켜 여러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김계희 생황밴드의 아름다운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매달 다양한 이야기손님을 만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국악 연주가 함께하는 국립민속국악원의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된다. 남편과 아이가 모두 떠나고 차 한 잔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주부들의 행복시간 오전 11시. 바쁜 일상에 자신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이다. 공연 30분전부터는 로비에서 관객들에게 차(茶)를 제공한다.

 

공연예약은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과 전화(063-620-2324)로 가능하다. 전석무료.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민속국악원 최유미 주무관(☎ 063-620-233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IP : 211.252.203.***
QRcode
 

공연목록보기

상단으로 올라가기